好韓國 | 好人才 펀팟라이프교육 여행커뮤니티비즈취업쇼핑
 
아파트
상가
사무실
주상복합
오피스텔/원룸
단독/다가구
빌딩/건물
공장/창고
토지/임야
  ‘부동산 보조 정책’ 잇따라…부동산 시장 봄날 등록일: 2022-09-23  
최근 중국 장쑤성, 항저우, 저장성 등의 일부 도시에서 주택 구입 보조금 확대 등의 조치를 잇달아 발표하면서 부동산 시장 안정화에 나섰다.

지난 10일 항저우 린안구(临安区)는 “실수요 및 개선형 주택 수요를 지원하고, 2022년 9월 15일부터 2023년 3월 14일까지(인터넷 서명 시간 기준) 린안 내에서 총가 300만 위안 미만의 신축 분양 주택을 구입하면 총가의 1.5%를 보조한다”고 발표했다. 주택 구입자는 부동산 등기 후에 보조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고 중국증권보(中国证券报)는 전했다.

장쑤성 타이저우시(泰州市) 주택건설국, 재정국, 인사국 등의 부서는 공동으로 소비잠재력 진작을위한 도시 부동산 시장의 건전한 발전 촉진에 관한 통지를 발표했다. 이는 두 자녀, 세 자녀를 출산한 타이저우시의 호적 가정(주택 구입시 자녀 모두 만 18세 미만) 및 퇴역 군인, 현역 군인의 도시 내 분양주택(중고주택 포함) 구입시 실제 납부 취득세 일정 비율의 주택 구입 보조금을 지급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타이저우시는 주택공적금 대출금의 선수금 비율을 조정할 것을 제의했다. 1차·2차 주택공적금 대출의 선수금 비율을 각각 20%, 30%로 조정한다. 맞벌이·외벌이의 주택공적금 대출 최고 한도는 각각 100만위안, 50만위안으로 조정한다.

저장성 란시(兰溪)는 9월 1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주택구입 보조금 정책을 실시한다. 교육·보건 시스템 재직자의 주택 구입에 대해 특별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첫 주택 구입시 900위안/㎡(최고 9만위안), 두 번째 주택 구입시 500위안/㎡(최고 5만 위안)을 각각 지급한다. 부부가 모두 자격이 있는 경우 한 명이 혜택을 누리며, 인센티브는 집값 총액의 15%를 넘지 않는다.

중웬부동산(中原地产) 연구소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부터 허페이, 쿤밍, 위린, 주하이 및 기타 지역에서도 주택 구매자에게 다양한 보조금을 제공하는 관련 정책을 도입했다. 보조금은 인재, 다자녀 가구 등을 대상으로 한다.

최근 후난성 류양시(浏阳市)는 “한시적 주택구입보조금 지급, 토지양도대금 납부비율·기간 조정, 도시기반시설 부대비용 납부 조정, 금융기관 부동산 여신지원 강화, 분양주택 예매 자금 규제 강화, 부동산시장 행위 규범화, 부동산기업의 자율적 이익 양도 정책 마련” 등의 장려 정책을 발표했다. 

중지연구원(中指研究院)의 지수(指数)사업부 시장연구 천원징(陈文静) 총감은 "정책은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고, 시책의 강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돼 주택 구매자의 기대감 안정과 자신감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책 추진력이 효과를 나타내면 시장은 안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펀더멘털이 강한 주요 도시의 부동산 시장이 먼저 안정되면서 중점 지역과 3, 4선 도시 부동산 시장의 저변이 공고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원문 출처: 상하이방     이미지 출처: 네이버 

*본 콘텐츠 내 사용하는 이미지 등 내용은 상업용도가 아니며, 저작권 문제 발생 시 삭제 처리됩니다.
제목 등록일 조회
  중국 당국이 부동산 시장 살리기에 발벗고 나섰다 2022-10-21 253
▶ ‘부동산 보조 정책’ 잇따라…부동산 시장 봄날 오나? 2022-09-23
  中 1분기 부동산 투자 규모 2조 7800억 위안 달해 2022-04-25 299
  상하이지수만 오르고 혼조 마감...부동산주 강세 2022-04-19 192
  中 1~2월 부동산 투자 규모 3.7% 늘어 2022-03-23 183
 
고풍스러운 유럽식 인테리어
묵직함과 부드러움이 특징인 유럽식 인테리어에 묻어나는 사랑스러움! 객실..
  주택분양허가증의 취득 전 분양
  유휴토지에 대한 회수권
  토지사용권의 양도와 임대
  靑, 신정기간 부동산 거래량 뚝...
  초상은행 주택대출 - 随借&
  중국은행 - 개인주택대출
  부동산재산권양도계약서
  주택구매 계약해지 협의서
  중고 주택 매매계약서
회사 소개 | 인재채용 | 사이트 소개 | 이용약관 | 제휴사 | 고객센터 | 사이트맵